Monday, April 11, 2011

기쁘다

기쁘다
To be glad,happy
기쁘
기뻐요
기뻐
기뻤어요


기쁠 거예요
슬프다
To be sad

슬프
슬퍼요
슬퍼
슬펐어요


슬플 거예요
웃기다
To be funny
웃기
웃겨요
웃겨
웃겼어요


웃길 거예요
무섭다
To be scary/scared
무섭
무서워요
무서워
무서웠어요


무서울 거예요
졸리다
To be sleepy
졸리
졸려요
졸려
졸렸어요


졸릴 거예요
우울하다
To be depressing/depressed
우울하
우울해요
우울해
우울했어요


우울할 거예요
화나다
To be angry
화나
화나요
화나
화났어요


화날 거예요
짜증나다
To be irritating/irritated
짜증나
짜증나요
짜증나
짜증났어요


짜증날 거예요
화내다
To lose temper
화내
화내요
화내
화냈어요
화내고 있어요
화내고 있었어요
화낼 거예요
지루하다
To be boring/bored
지루하
지루해요
지루해
지루했어요


지루할 거예요
신기하다
To be surprising
,interesting,
intriguing
신기하
신기해요
신기해
신기했어요


신기할 거예요
어둡다
To be dark

어둡
어두워요
어두워
어두웠어요


어두울 거예요
밝다
To be bright
밝아요
밝아
밝았어요


밝을 거예요
가볍다
To be light
가볍
가벼워요
가벼워
가벼웠어요


가벼울 거예요
무겁다
To be heavy
무겁
무거워요
무거워
무거웠어요


무거울 거예요
출근하다
To go to work
출근하
출근해요
출근해
출근했어요


출근할 거예요
퇴근하다
To leave work the day(finish work,off work)
퇴근하
퇴근해요
퇴근해
퇴근했어요


퇴근할 거예요
걱정하다
To worry
걱정하
걱정해요
걱정해
걱정했어요
걱정하고 있어요
걱정하고 있었어요
걱정할 거예요
겪다
To experience,go through
겪어요
겪어
겪었어요
겪고 있어요
겪고 있었어요
겪을 거예요
경험하다
To experience
경험하
경험해요
경험해
경험했어요
경험하고 있어요
경험하고 있었어요
경험할 거예요
내다
To pay
돈내
돈내요
돈내
돈냈어요
돈내고 있어요
돈내고 있었어요
돈낼 거예요
들어가다
To go in
들어가
들어가요
들어가
들어갔어요
들어가고 있어요
들어가고 있었어요
들어갈 거예요
움직이다
To move
움직이
움직여요
움직여
움직였어요
움직이고 있어요
움직이고 있었어요
움직일 거예요
돌아오다
To come in
돌아오
돌아와요
돌아와
돌아왔어요
돌아오고 있어요
돌아오고 있었어요
돌아갈 거예요
만들다
To make
만들
만들어요
만들어
만들었어요
만들고 있어요
만들고 있었어요
만들 거예요
타다
To ride
타요
탔어요
타고 있어요
타고 있었어요
거예요
길다
To be long
길어요
길어
길었어요


거예요
짧다
To be short
짧아요
짧아
짧았어요


짧을 거예요
좁다
To be narrow
좁아요
좁아
좁았어요


좁을 거예요
넓다
To be wide
넓어요
넓어
넓었어요


넓을 거예요
식사하다
To eat
식사하
식사해요
식사해
식사했어요
식사하고 있어요
식사하고 있었어요
식사할 거예요
번역하다
To translate
번역하
번역해요
번역해
번역했어요
번역하고 있어요
번역하고 있었어요
번역할 거예요
덮다
To cover
덮어요
덮어
덮었어요
덮고있어요
덮고 있었어요
덮을 거예요
준비하다
To get ready
준비하
준비해요
준비해
준비했어요
준비하고 있어요
준비하고 있었어요
준비할 거예요
옮기다
To move something
옮기
옮겨요
옮겨
옮겼어요
욺기고 있어요
옮기고 있었어요
옮길 거예요
이사하다
To move to a new place
이사하
이사해요
이사해
이사했어요
이사하고 있어요
이사하고 있었어요
이사할 거예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