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February 9, 2011

Conjugation Table2

쓰다
To use,write…
써요
썼어요
쓰고 있어요
쓰고 있었어요
거예요
공부하다
To study
공부하
공부해요
공부해
공부했어요
공부하고 있어요
공부하고 있었어요
공부할 거예요
뛰다
To run,jump
뛰어요
뛰어
뛰었어요
뛰고 있어요
뛰고 있었어요
거예요
말하다
To say,speak
말하
말해요
말해
말했어요
말하고 있어요
말하고 있었어요
말할 거예요
설명하다
To explain
설명하
설명해요
설명해
설명했어요
설명하고 있어요
설명하고 있었어요
설명할 거예요
중요하다
To be important
중요하
중요해요
중요해
중요했어요
------
------
------
일하다
To work
일하
일해요
일해
일했어요
일하고 있어요
일하고 있었어요
일할 거예요
알리다
To inform
알리
알려요
알려
알렸어요
알리고 있어요
알리고 있었어요
알릴 거예요
물어보다
To ask
물어보
물어봐요
물어봐
물어봤어요
물어보고 있어요
물어보고 있었어요
물어볼 거예요
알다
To know
알아요
알아
알았어요
알고 있어요
알고 있었어요
거예요
모르다
To not know
모르
몰라요
몰라
몰랐어요
모르고 있어요
모르고 있었어요
모를 거예요
일어나다
To get up
일어나
일어나요
일어나
일어났어요
일어나고 있어요
일어나고 있었어요
일어날 거예요
떠나다
To leave
떠나
떠나요
떠나
떠났어요
떠나고 있어요
떠나고 있었어요
떠날 거예요
깨다
To wake up, break something
깨요
깼어요
깨고 있어요
깨고 있었어요
거예요
씻다
To wash
씻어요
씻어
씻었어요
씻고 있어요
씻고 있었어요
씻을 거예요
일하다
To work
일하
일해요
일해
일했어요
일하고 있어요
일하고 있었어요
일할 거예요
입다
To wear
입어요
입어
입었어요
입고 있어요
입고 있었어요
입을 거예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